소비자전문상담사 2급 기출문제·모의고사·오답노트·자동채점

2010년03월07일 1번

[소비자상담 및 피해구제]
소비자의 특성별 상담대응으로 가장 적합하지 않은 것은?

  • ① 우유부단한 소비자에게는 선택대안을 먼저 제시한다.
  • ② 반말형 소비자에게는 민첩하고 빈틈없이 응대한다.
  • ③ 신경질형 소비자에게는 친절하되 타이르듯 응대한다.
  • ④ 상품지식형 소비자에게는 상품지식의 가치를 존중한다.
(정답률: 알수없음)

문제 해설

신경질형 소비자에게는 친절하되 타이르듯 응대한다는 것은 소비자를 불안하게 만들고 불쾌감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가장 적합하지 않은 대응 방법이다. 대신, 신경질형 소비자에게는 차분하고 안정적인 태도로 대응하며,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좋다.
이전 문제
다음 문제
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

연도별

진행 상황

0 오답
0 정답